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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소서리스

스킬 1. 파이어 스킬

by Lucidity1986 2013. 4.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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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어 스킬의 특징은 다른 원소에 비해 민맥뎀의 차이가 적고 파이어 마스터리를 통해 우월한 표기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헬 액트1 Fallen부터 파이어 면역임 ㅠㅠ


1. 파이어 볼트(Fire bolt)

요구 레벨 : 1


파이어 마법의 가장 기본이 되는 스킬.

소서리스로 시작하면 최초 들고 있는 스태프에 이 스킬이 +1 딸려 있다.


1레벨에 이것마저 없으면 맨손으로 때려잡아야 하니 배려해준 듯 하다.

1레벨  : 파이어 데미지 3-6

20레벨  :  파이어 데미지 45-60

20레벨+시너지(파이어볼,메테오)+파이어 마스터리 : 885-1077


아무리 시너지가 생겼다고는 하지만 pk나 사냥 시 주력으로 사용하기에는 곤란한 스킬.

마나 소모량이 2.5 고정이니 파이어볼 쓸 마나가 없을때 써먹어 보자..


스킬 시전 모습.


2. 웜쓰


마나를 쓰는 캐릭터 중 유일하게 패시브로 마나 회복량을 증가시키는 스킬

어떤 종류의 소서리스라도 꼭 1스킬은 찍으며, 인챈소서의 경우 시너지 관련해서 마스터하는 스킬이다.

소서의 밥줄인 마나를 책임지는 중요한 스킬. 하지만 1이상은 찍지 말자. 올스킬빨만 받아도 충분하다.


1레벨 : 마나리젠 +30%

20레벨 : 마나리젠 +258%


3. 인페르노



1레벨과 20레벨의 인페르노.


마치 화염방사기같이 전방에 불길을 내뿜는 스킬이다.

보기에는 멋있어 보일지 모르나 데미지도 그렇고 실용성은 없다.

액트4의 발록 데몬류나 액트5의 크러쉬 비스트가 쓰는 인페르노는 매우 강력한데...상향좀여


메테오 가는 길목에 있으니 1정도는 찍어주자. 스킬포인트를 투자할수록 사정거리가 늘어난다.

1레벨 : 3.3야드 파이어 데미지 12-25/s

20레벨 : 12.6야드 파이어 데미지 203-220/s

20레벨+시너지(웜쓰)+파이어 마스터리 : 12.6야드 파이어 데미지 1923-2085/s


4. 블레이즈




시전하면 걸어갈 때 그 뒤로 불길이 생겨서 다가오는 적에게 화염 피해를 주는 마법.

역시 연출효과는 멋있지만 실용성은 없다.

메테오 가는 길목에 있으니 1정도는 찍어주자.

참고로 룬워드 불사조의 경우 레벨업 시 40레벨의 블레이즈가 자동 시전된다. 렙업축하용 연출인가!


1레벨 : 지속시간 4.6초 파이어 데미지 18-37/s

20레벨 : 지속시간 23.6초 파이어 데미지 271-290/s

20레벨+시너지(웜쓰,파이어 월)+파이어 마스터리 : 지속시간 23.6초 파이어 데미지 1429-1528/s


5. 파이어 볼



앵벌 파이어 소서의 밥줄이자 파이어 볼트의 강화형. 스플래시 데미지도 들어간다.

데미지 하나는 작살나게 강하기 때문에 pk시에도 써먹을 수 있다. 단 흡수세팅을 한 상대를 만난다면.. -more-


스플래시 반경은 1야드 고정

1레벨 : 파이어 데미지 6-15

20레벨 : 파이어 데미지 227-258

20레벨+시너지+파이어 마스터리 : 파이어 데미지 3462-3931


6. 파이어 월



시너지가 생기기 전(1.09버전까지) 앵벌소서의 밥줄이었던 스킬.

확장팩 이전에는 캐스팅 딜레이가 없어 몬스터들을 불바다 안에 가둘 수 있기도 했다.

확장팩을 통해 캐스팅 딜레이가 생겼지만, 대신 무지막지한 데미지의 상승으로 실용성은 더욱 증가했다.

하지만 1.10이후 시너지가 생긴 파이어볼이 대폭 강화되어 묻힌 지 10년이 가까워 오는 비운의 기술.


지속시간 3.6초 고정

1레벨 : 범위 4야드 파이어 데미지 70-94/s

20레벨 : 범위 30야드 파이어 데미지 1296-1320/s

20레벨+시너지+파이어 마스터리 : 범위 30야드 파이어 데미지 6755-6878/s


20레벨의 파이어 월. 말 그대로 '불의 벽'이다.


7. 인챈트



인챈트 시전하기 전

인챈트 시전 후. 무기가 붉은 빛이 된 걸 알 수 있다.

사실은 구분이 잘 안간다. 젠장


무기에 화염 강화 버프를 걸어줘서 공격등급과 파이어 데미지를 늘려주는 스킬

소서 자체는 쓸 일이 없지만 저렙유저들에게 고레벨의 인챈트를 걸어주면 혼자서도 무쌍을 찍을 수 있기 때문에

인챈만 전문적으로 걸어주는 인챈방이 인기를 끌고 있다. 


1레벨 : 지속시간 144초 파이어 데미지 8-10추가 AR+20%

20레벨 : 지속시간 600초 파이어 데미지 74-97추가 AR+191%

20레벨+풀시너지+파이어 마스터리 : 지속시간 600초 파이어 데미지 504-659추가 AR+191%


8.메테오



시전 하면 저렇게 떨어질 위치가 동그랗게 빛나시 시작한다. 잘못 찍어서 희미하다. 젠장

쾅!

떨어지면 순간 폭발 데미지에 지속시간 동안 파이어 데미지가 추가로 들어간다.

데미지는 짱짱맨이지만 시전 후 날아오는 시간이 너무 길어서 사냥 시에나 쓸만한 기술.


범위 4야드 고정

1레벨 : 폭발 시 88-110 추가 파이어 데미지 35-58/s

20레벨 : 폭발 시 955-1019 추가 파이어 데미지 257-281/s

20레벨+풀시너지+파이어 마스터리 : 폭발 시 6856-7314 추가 파이어 데미지 1054-1152/s


9. 파이어 마스터리



모든 파이어 스킬의 데미지를 퍼센트로 증가시킨다.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1레벨 : 모든 파이어 데미지 +30%

20레벨 : 모든 파이어 데미지 +163%


10. 하이드라(히드라)





대가리 3개 붙은 히드라를 소환하여 근처의 적을 자동으로 파이어 볼트로 공격하게 한다.

히드라는 무적이며, 10초가 지나면 알아서 사라진다.


이와 같이 지속시간동안 다수의 히드라를 소환하는것도 가능하지만, 캐스팅 딜레이가 있어서 한계가 있다.

pk시에는 입구에 지속적으로 소환해서 렉과 짜증을 유발하는 용도로 쓰이기도 한다.


어떤 원리인지는 모르겠지만 햄딘 위치렉을 푸는 용도로 쓰기도 한다 카더라...


지속시간 10초 고정

1레벨 : 파이어 볼트 데미지 14-20

20레벨 : 파이어 볼트 데미지 159-185

20레벨+풀 시너지+파이어 마스터리 : 파이어 볼트 데미지 870-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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