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탯
힘은 모너크(156)에 맞춘다. - 불사조,스피릿 들어야 되니까
내 캐릭터는 약 9정도 오버가 됐지만 ... 스탯초기화 하기 귀찮아서 그냥 냅뒀다.
라이트닝 스킬참 3개 기준으로 체인 라이트닝 데미지는 1만 2천대, 라이트닝 데미지는 3만을 살짝 넘기는 수준이다.
민첩 - 건드리지 않는다. 단, pk 병행할 거면 블럭 75%는 맞춰야 한다.
피 - 몰빵
에너지 - 에쉴을 활용하지 않으므로 건드리지 않는다.
2. 스킬
파이어 쪽은 웜쓰 1만 찍고 올스킬빨로 해결본다.
1이라도 찍혀 있고 없고의 차이는 꽤 크다.
라이트닝 쪽은 체라가 주력이므로 다음 스킬을 마스터한다.
체인 라이트닝, 라이트닝, 라이트닝 마스터리, 노바, 차지드 볼트
앞의 세 스킬은 무조건 선마하고, 노바나 차지드 볼트는 나중에 올려도 무방하다.
콜드 쪽은 칠링 아머를 사용하라는 말도 있는데, 솔직히 별 차이 없고 해서 스킬포인트 1 아끼려고 쉬버 아머 쓴다.
단, 칠링아머의 경우 원거리 공격을 씹을수 있으므로 pk병행시에는 칠링 아머를 사용한다.
3. 아이템
다이어뎀에 5/5 라다이주얼작.
자벨마나 체라소서 등 라이트닝 기반 캐릭터에게는 이 이상의 뚜껑이 없다.
라이트닝 스킬 증폭은 15%까지, 적의 라이트닝 레지 감소는 최대 20%까지 붙는다.
스샷의 경우는 15/16.
마라. 옵좋은 소서 패캐 크랩아뮬을 구할 수도 있으나 가난한 서민에게는 역시 마라만한 게 없다.
2스킬과 20스탯, 그리고 30모든 저항력..
(변동레지 21-30)
엘드리치도 마찬가지로 5/5 라다이작을 하였으며,
보통 20라뎀만 보고 1독선이면 구할 수 있다. 파이어 스킬에 에너지까지 만땅인 건 비싸다.
소서는 텔레포트가 고유 스킬이라 텔레포트 붙은 수수께끼를 착용할 필요 없다.
그래서 이와같이 변경을 시도할 수 있다. 올레지 측면에서 이득이다.
단, 힘에 들어갈 스탯 절약을 위해 수수께끼를 착용할 수도 있다.
체인 라이트닝은 생각보다 마나 소비량이 크다. 따라서 이를 보충하려면 마나 회복 수단을 강구해야 하는데,
그렇다고 용병에게 통찰을 들려줄 수는 없는 노릇이니..(무공없으면 내성몹을 상대할 수 없으므로)
룬워드 불사조는 비록 소서리스가 쓰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옵션들이 많아 보이지만
리뎀션 오라가 패시브로 켜져 있으니 시체를 쭉쭉 빨아먹고 피/마나를 회복해서 안정적인 사냥을 돕는다.
그래봐야 액트 3/5에 자폭꼬맹이들한테 걸리면 원킬나지만
메피장이야 캐스터류 국민 장갑이니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역시 디펜스를 위해 배틀건틀릿 업글이 권장되나 크루세이더 건틀릿은 힘제가 151이므로 미리 고려해봐야 한다.
패캐를 추구할 수도 있지만 사냥만 할 거라서 굳이 필요 없다고 보고 양쪽 다 조던을 착용하였다.
조던 한 쌍에 1독이면 구할 수 있다.
메피장과 같은 이유로 설명을 생략한다.
120%방상 스웹의 경우 래더 기준 1독이면 구할 수 있다.
일명 배추. 매찬 50% 으뜸, 방상 190% 으뜸
매찬만 보고 차면 된다.
스왑무기 1 - 콜투암스
직접적으로 늘어나는 양에 영향을 미치는 오더스킬이 가장 중요하다.
스왑방패 - 스피릿
모든 스킬 상승은 오더스킬에도 당연히 영향을 주게 된다.
참은 기드참하고 애니,횃불 등 기본적으로 깔아주고
그외에 스킬+피 붙은 그랜드참 두세 개 스몰참은 피/레지가 최고지만 없으면 그냥 스몰피참 대충 칸에 맞춰서 깔아주면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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