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죽/돌죽-장신구 및 잡동사니

무기에 붙을 수 있는 Brand

Lucidity1986 2012. 12. 9. 01:08

모든 무기는 공통적으로 인챈수치가 붙어 있는데 앞이 명중률(Acc)이고 뒤가 데미지(Dam)에요.

예를 들어


이런 무기는 +10의 명중률 보정과 +5의 데미지 보정을 받게 되요.


flame = 근접 무기에 화염 데미지를 추가해줘요. 이런 놈은 날붙이 무기로 상대하면 대가리가 늘어나는데 이 불옵션만 있으면 대가리를 지져서 줄일 수가 있어요. 화염에 취약한 몬스터에게는 2배의 피해를 줄 수 있어요.


freeze = 근접 무기에 냉기 데미지를 추가해줘요. 화염과 마찬가지로 냉기에 취약한 몬스터에게는 2배의 피해를 줄 수 있고 같은 냉혈동물은 속도도 느리게 할 수 있어요.


holy = File:The shining one altar.png Shining One의 축복을 받은 무기에요. 미라, 구울 등 언데드는 들 수 없어요. 언데드와 악마에게 75%의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어요. 


elec = 근접 무기에 전기 데미지를 추가해줘요. 전기 저항이 없는 몬스터 상대로 33%의 확률로 0-27의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어요. 단 물에는 전기가 통한다는 설정이 있기 때문에 물 위에서 사용하면 9칸의 스플래시 데미지가 들어가요. 물론 사용자도 맞게 되요.


slay orc = 오크들한테 75%의 추가 데미지를 줘요. 오크 광산이나 성채 미니던전 아니면 쓸 일이 없어요.


slay drac = 용족에게 75%의 추가 데미지를 줘요. 짐승굴이나 늪지에서 주로 등장하는  이놈을 제외한 모든 용족, 드라코니언, 드레이크류에게 추가 피해가 들어가요.


Venom = 75% 확률로 독 피해를 추가해줘요. File:The shining one altar.png Shining One은 이런 옵션은 싫어해요.

Protect = 착용자의 AC(방어력)를 5만큼 증가시켜줘요.


Drain = 물리 피해의 1~50%의 추가 음에너지 피해를 입히고 상대방의 최대 체력과 HD를 깎아요. 생명체 상대로는 좋은 무기지만 이걸로 죽이면 얻는 경험치도 줄어들어요. 선신들은 이런 옵션을 싫어해요.


Speed = 두 번 연속으로 공격하는 대신에 각각의 피해는 10%씩 감소해요. 어느 무기에 붙어도 좋은 옵션이에요. 데미지 등급이 가장 높은 File:Giant spiked club.png 이런 무기에 붙어서 나오면 몹들이 오줌을 질질 싸게 되요. 


Vamp = 공격이 성공했을 경우 80% 확률로 1~데미지 만큼 체력을 회복시켜줘요. 살아 있는 놈을 공격해야지만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악한 브랜드라서 선신들은 이런 옵션을 싫어해요. 살아 있는 종족이 이 옵션이 붙은 무기를 사용하려면 만복도가 Full(배부름) 이상이어야지 사용할 수 있어요.


Pain = 음에너지 저항이 없는 상대로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어요. 강령술(Necromancy)스킬을 찍어야만 효과를 볼 수 있어요.


Distort = 55.5%의 확률로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9.9%의 확률로 적을 어비스로 보내버려요. 하지만 이 옵션이 붙은 무기를 장착해제하면 사용자 역시 어비스로 가버릴 수 있어요.


AntimagicFile:Trog altar.png Trog가 좋아하는 옵션이에요. Trog를 믿으면 이 옵션이 붙은 무기를 자주 받을 수 있어요. 마법을 사용하는 몬스터를 상대로 마법 시전이 실패할 확률을 높혀주고 MP(마나)를 일정부분 날려버려요. 악마류나 이런 흉악한 놈의 주문도 방해할 수 있어요. 단 이걸 착용하면 착용자의 마나도 1/3이 되어 버려요.


Reach = 발동을 통해 2칸 거리를 공격할 수 있어요. 도달(혹은 딜도)옵으로 부르기도 해요.


Vorpal = 1~25%의 추가 물리 피해(평균 12.5%)를 입혀요. 무기 형태별로 이름이 다르게 붙어요. 예를 들면 도끼류는 chop, 단검류는 Slice, 원거리무기는 Velocity 등으로 이름은 달라지지만 옵션은 같아요.


Chaos = 초반에  이놈이 들고 나오는 봉에 붙어 있는 옵션이에요. 상대를 변이, 감속, 마비에 걸리게 할 수도 있고 반대로 치유, 가속, 광폭, 투명화 상태로 만들 수도 있어요. 추천하는 옵션은 아니에요.

'돌죽 > 돌죽-장신구 및 잡동사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픽다트 - 장신구 일람  (0) 2013.09.30
돌죽 두루마리 일람  (0) 2013.09.30
무기에 붙을 수 있는 Brand  (0) 2012.12.09
옵션별 정리  (0) 2012.12.08
돌죽 상황별 대처 옵션  (0) 2012.12.08
아티팩트에 붙을 수 있는 옵션들  (0) 2012.11.15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