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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죽/돌죽-몬스터 관련

몬스터 - Tomb(무덤)

by Lucidity1986 2012. 11.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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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vault의 서브 던전인 Crypt 내에 존재하는 서브 던전.

Crypt와는 난이도가 차원이 다르며, 금의 조트의 룬을 구할 수 있다.

공통적으로는 신성 피해에 약하며, 독이나 음에너지 공격등엔 당연히 강한 저항을 가지고 있다.

 = HP 6-16 HD 2. 아무 특수 능력이 없는 몬스터지만, 빠르고 날아다니며, 여러 마리가 한꺼번에 등장한다. 하지만 무덤을 털러 내려온 캐릭터에게는 한끼 식사도 안 되는 몬스터.


 = HP 15-24 HD 3. 마찬가지로 별 능력은 없고 미라답게 불에 약하지만, 죽이면 장비에 저주를 거는 짜증돋는 놈이다.덕분에 무덤을 털고 나면 성공하더라도 아쉔자리 신자마냥 모든 아이템이 씨뻘겋게 저주가 걸린 것을 볼 수 있다.


 = HP 36-56 HD 7. 단순히 윗놈이 칼과 방패를 든 형태지만 훨씬 강력하다. 무덤 뿐만 아니라 초반에 랜덤으로 열릴 수 있는 작은 언데드 미니 던전(이름은 까먹음)에서도 나올 수 있는데, 그때는 정말 무섭지만 이미 무덤을 터는 시점에서는...

단 일반 미라에 대해 죽였을 때 받을 수 있는 저주가 까다롭다. 저주는 아래 표 참조


 = HP 55-75 HD 10. 악마 소환, 언데드 소환, 스마이트(1d11+6), 토먼트 사용. 문제는 이놈들이 떼거지로 나온다는 점.


 = HP 68-108 HD 16. 스마이트(1d11+6), 감속, 혼란, 자가 치유 사용,


 = HP 183-211 HD 15. 스마이트(7-17), 악마/언데드 소환, 토먼트 사용. HP가 존나 높아서 빠른 처리가 어려운데 문제는 이놈들 역시 떼거지로 나온다. 게다가 소환물들까지 합친다면? 답이 없어요. 계단짤짤이 해도 무덤이 어려운 이유 중 하나.


아래는 각 미라들을 잡았을 떄 걸릴 수 있는 저주다. 대량학살을 하더라도 순식간에 병신이 될 수도 있는 이유.


 저주의 종류

 

 

 

 

 아이템에 대한 저주

 걸림

 

 

 

 텍스트만 출력되는 저주

74% 

27% 

 8%

5% 

 약한 고통 (5-19데미지)

 9%

9% 

3% 

2% 

 강한 고통 (15-37데미지)

 

12% 

5% 

3% 

약한 부패(MaxHP -1/t) 

9% 

9% 

3% 

2% 

 강한 부패(MaxHP -1~7/t)

 

4% 

13% 

14% 

 토먼트(현재 HP -50%)

 

4% 

13% 

14% 

 생명력 흡수(경험치 손실)

 

6% 

13% 

14% 

 능력치 감소(무작위 1-7)

 

4% 

13% 

14% 

 그림자 소환(1d3개)

 

7% 

3% 

2% 

 Reaper 혹은 Soul eater 소환

 

8% 

25% 

28% 

 둔화(10-25턴)

9% 

9% 

3%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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