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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war II

WinWar 설명 - ii

by Lucidity1986 2012. 11.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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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을 접고 독일로 다시 시작했다.




이쯤에서 늦었지만 상단부의 인터페이스를 간략하게 설명하겠다.




요 부분은 나중에 육/해/공 혼성부대 운용 시 사용하게 될 버튼인데 지금은 당장 육군으로 점령하는것이 우선이므로 일단은 생략한다.




바로 오른쪽의 이 부분은 공군만으로 적군의 영토에 들어갔을 때 활성화된다.

좌측 상단은 직접공격인데 육/해/공 전부를 공격할 수 있다. 다만 공군의 손실도 각오해야 한다.

좌측 하단은 폭격 버튼으로서 공군 병력에 폭격기(Bomber)가 있을때만 활성화된다.

적의 영토를 폭격하여 공장/대공시설/공항 등의 시설을 없애고 생산되는 자원에 손실을 입힌다. 병력에 대한 타격은 없다.(손실되는 양은 폭격기의 절대수에 따라 좌우된다.)

우측 상단은 카미카제인데 일본만 사용할 수 있다. 사용해본 적은 없음

우측 하단은 원자폭탄 투하로 핵개발에 성공해야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 지역의 가치(땅 이름 오른쪽에 적힌 숫자)를 영구적으로 하락시킨다. 그러니까 점령할 땅이라면 쓰지 말자.




바로 오른쪽의 이 부분은 병력과 시설 생산에 관계된 부분인데

1/2/3

4/5/6 

으로 쳤을 때

1과 4는 앞 글에서 설명했으므로 생략하고

2의 경우 대공화기를 건설할 수 있는데 4의 자원이 소모되며, 적의 공군 병력이 우리 영토로 넘어올 때 일정 비율을 격추시킬 수 있다.

3의 경우 핵개발인데, 클릭시마다 4의 자원이 소모되며, 소모한 자원이 많으면 많을수록 다음 턴에 핵개발에 성공할 확률이 높아진다. 후반용.

5의 경우 비행장 건설인데, 공군 병력(전투기+폭격기)의 총 숫자가 비행장 숫자보다 많으면 생산될 수 없다. 16대의 공군을 유지하고 싶으면 16개의 비행장이 있어야 한 다는 소리.

6의 경우 동맹에게 자원을 보내는 부분인데 어차피 일정 시간 후에는 즐겁고 신나는 FFA 모드가 시작되므로 굳이 보내줄 필요 없다.





마지막으로 여기.

오른쪽은 그냥 세계지도로서 해당 위치 클릭하면 바로 그곳을 볼 수 있다.


왼쪽에 보면 6개의 칸이 있는데 위처럼 123456으로 나누어 설명한다

1은 현재 선택한 땅에 어떤 국가의 병력이 얼만큼 있는지 보여준다.

예를 들면




일본에게 먹힌 채로 시작하는 Korea지역을 보자. 일본 보병 3개 부대가 주둔하고 있다.


2의 경우는 전 세계에서 차지하고 있는 비중을 알기쉽게 요약해서 보여준다.




나의 도길은 지금 미/영/소에 밀려서 4위를 랭크하고 있다.

위의 그래프에서는 턴이 지날수록 변동사항이 같이 기록된다.


3의 경우는 딱 보면 알겠지만 시스템 메뉴다. 저장 및 로드할때 필요.

4의 경우는 이번 턴에 너의 자원 상황을 보여준다.


이것 역시, 턴 경과에 따른 변동사항이 같이 기록된다.


5의 경우는 너의 부대가 전 세계 어디에 어떻게 배치되어 있는지를 보여준다.



썰렁하다. 바다에 2칸을 움직일 수 있는 함대와, 독일 본토에 1칸을 이동할 수 있는 부대가 있다고 나온다.


6의 경우는 자신의 턴을 끝내고 싶을 경우에 누른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정복사업을 시작해보자.



원래 역사대로라면 폴란드를 먼저 쳤겠지만 난 프랑스부터 조져놓겠다.

대충 육안으로만 봐도 병력차이가 2배 이상이다.

참고로 공격할때는 수비병력 2배 이상일 때 하는 것이 좋다.

그렇게 차이가 나지 않으면 이겨도 손해를 많이 보고 진격이 돈좌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



한 차례의 전투가 끝나고 나서. 프랑스의 병력이 거의 소멸되었다. 한 번 더 쳐보자




굿 ㅋ 먹음 ㅋ 

그런데 전 병력이 프랑스에 가 있으므로 본국은 텅텅 빈 상태다. 

어차피 이제 움직일 수 있는 병력이 없으므로 턴을 종료하기 전에 빈집털이 예방을 위해서 본국에도 미리 병력을 생산해놓자.

독일 본국의 가치는 24로서 전세계에서 가장 높고 프랑스의 3배나 되기때문에 빈집털이 당하게 되면 자원 진짜 눈물나게 못 뽑는다.




 

이렇게 ㅋ


유비무환....



지난 소개글 (게임 다운로드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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