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돌죽 - 무기 일람

돌죽/돌죽-무기 2013. 9. 25. 18:33 Posted by Lucidity1986

※ 이미지는 기본적인 모습으로, 마법 속성이 부여되어 있거나 아티팩트의 경우, 또한 접두어(엘프제, 오크제 등)에 따라 형태 자체는 변화할 수 있습니다.

 

이름

모습

분류

명중

피해

공격 딜레이

설명

메이스

Mace1.png

둔기

3

8

1

140%

끝에 가시 박힌 쇠뭉치가 달린, 짧은 군용 몽둥이다. 적의 뼈를 부러뜨리기에 좋은 무기지만, 보급형 무기라서 그렇게까지 강력하지는 않다.

채찍

Bullwhip.png

둔기

2

6

1

110%

기다란 가죽을 여러 겹 꼬아서 만든 채찍이다. 원래는 가축을 조련할 때 쓰기 위해 만들었지만, 이 단순한 무기는 모든 존재들을 가축으로 보는 것 같다.

곤봉

Club.png

둔기

3

5

1

130%

무게중심이 한쪽에 쏠려 있는 무거운 나무 조각으로, 덕분에 휘두르거나 던지기에 좋은 무기다. 비록 원시적인 무기지만, 몽둥이로 잠에 빠진 적의 뒤통수를 후려갈기는 것은 논쟁을 해결하는 아주 유명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망치

Hammer1.png

둔기

3

7

1

130%

자루에 박아놓은 긴 철판인 ‘랑겟’으로 보강된 뾰족한 망치로, 적에게 상당한 피해를 줄 수 있다. 하지만 망치의 원래 용도를 생각해보면, 아무리 개방된 망치라 해도 그 한계가 보일 것이다.

플레일

Flail1.png

둔기

0

10

1

140%

메이스와 비슷한, 손잡이와 커다란 철구 사이에 짧은 사슬이 연결된 무기다. 때문에 사용하기는 조금 더 어렵지만, 그만큼 더 강한 공격을 할 수 있다.

모닝스타

Morningstar1.png

둔기

-2

13

1

150%

적을 맞추기 조금 더 어려워진 대신, 훨씬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게 개량된 메이스다. 전투에 숙련된 자가 들면 그야말로 흉기가 될 것이다.

이브닝스타

Eveningstar1.png

둔기

-1

15

1

150%

이 철퇴에 달린 가시는 모닝스타보다 훨씬 길어서, 맞은 상대에게 치명적인 상처를 준다. 굉장히 희귀한 무기로, 그만큼 강력하다.

다이어

플레일

Great flail1.png

둔기

-3

13

2

130%

일반적인 플레일보다 더 긴 사슬, 더 무거운 추를 지닌 플레일이다. 크고 무거워서 한 손으로는 들 수가 없다.

대형

메이스

Mace large1.png

둔기

-4

18

2

170%

매우 무겁고 거대한, 금속제 메이스다. 당신이 오우거같은 거대 종족이 아닌 이상, 이보다 더 강력한 둔기는 찾기 어려울 것 같다.

거대곤봉

Giant club.png

둔기

-6

20

2

170%

오우거의 손에 맞는 모양의 거대한 나무 몽둥이다.

가시박힌

거대곤봉

Giant spiked club.png

둔기

-7

22

2

180%

한쪽 끝에 예리한 가시가 박힌, 거대한 나무 몽둥이다.

Spear1.png

4

6

1

110%

끝에 뾰족한 날이 달린 봉으로, 무게중심이 잘 잡힌 사냥용 무기다. 다른 창 종류 무기보다 짧아서 한손으로 들 수도 있으며, 가벼워서 투척무기로 쓸 수도 있다.

삼지창

Trident1.png

1

9

1

130%

창을 개량한 무기로, 세 개의 뾰족한 끝과 긴 손잡이를 지닌 작살이다. 한손으로도 들 수 있지만, 무거워서 투척무기로는 쓰지 못할 것 같다.

악마의

삼지창

Demon trident.png

1

12

1

130%

유황과 불로 주조된, 소름 끼치지만 그만큼 강력한 삼지창이다. 이 무기는 데몬스폰같은 악마적인 존재가 들면 더욱 강력해진다.

할버드

Halberd1.png

-3

13

2

150%

군대에서 병사에게 기본적으로 지급되는 장창으로, 공격을 막을 수 있는 금속 테두리로 보강된 도끼날이 창 끝에 달린 무기다. 도끼날 반대쪽에는 가시가 달려 있으며, 숙련된 자의 손에서는 굉장히 위험한 무기로 돌변한다.

Scythe1.png

-4

14

2

200%

농기구로 쓰이는 큰 낫으로, 전투 훈련을 받지 못한 사람들이나 쓸 법한 무기다.

글레이브

Glaive1.png

-3

15

2

170%

끝에 무거운 날이 달린 장창이다. 너무 커서 한 손으로는 들 수 없지만, 상당히 강력한 무기다.

바르디슈

Bardiche1.png

-6

18

2

200%

적을 베기 위한 거대한 칼날이 끝부분에 달린 장창이다. 다루기는 어렵지만, 그만큼 강력하다.

단도

Dagger.png

단검

6

4

1

100%

날카로운 양날에 뾰족한 끝을 지닌 짧은 칼로, 가볍기 때문에 투척공격에 쓸 수도 있다. 보통 최후의 순간에나 쓸 법한 무기로 여겨지지만, 암살에 쓰이면 최강의 무기로 탈바꿈한다.

단검

Short sword1.png

단검

4

6

1

110%

손잡이 부분이 짧은, 작은 양날검이다. 튼튼하고 다루기 쉬워, 적을 암살하고자 하는 자들의 손에서 꽤 자주 발견된다.

세이버

Sabre1.png

단검

4

7

1

120%

말에 탄 상태에서 휘두르기 위해 만들어진 무기로, 살짝 굽은 외날의 짧은 검이다. 굳이 말을 타지 않은 상태에서 휘둘러도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 그 모습 때문에 헷갈리기 쉽지만, 단검으로 분류되는 무기다.

손 도끼

Hand axe1.png

도끼

3

7

1

130%

나무를 쪼개거나 고기를 자를 때 사용하는 도끼로, 작은 크기 덕분에 빠르고 정확한 공격이 가능하다. 또한 무게균형이 잘 맞아서 투척공격도 할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손도끼로 적에게 큰 피해를 주기는 어렵지만..

군용 도끼

War axe1.png

도끼

0

11

1

150%

긴 손잡이가 달린 외날도끼로, 군대에서 보급품으로 쓰이는 한손무기다.

대형 도끼

Broad axe1.png

도끼

-2

13

1.5

160%

일반적인 도끼에서 손잡이의 길이를 늘이는 등 조금더 강력하게 개조된, 반월형의 외날도끼다.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지만, 그 길이와 무게 때문에 한 손으로 다루기에는 쉽지 않은 무기다.

전투 도끼

Battle axe1.png

도끼

-4

15

2

170%

무시무시하게 생긴 양날도끼로, 그 크기 때문에 한 손으로는 도저히 들 수가 없다. 전투에 숙련된 전사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팔치온

Falchion1.png

장검

2

8

1

130%

넓은 날이 달린 검으로, 가장 보편적으로 쓰이는 검이라고 할 수 있다. 무게중심이 검날 끝에 있어, 적을 공격하기 편하다.

장검

Long sword1.png

장검

1

10

1

140%

곧은 칼날이 인상적인 양날검으로, 손잡이 부분은 이 튼튼하게 만들어졌다. 이 귀족적인 무기는 정확함과 파괴력의 균형이 잘 맞에 만들어졌으며, 숙련된 자의 손에서는 큰 힘을 발휘한다.

시미터

Scimitar1.png

장검

-2

12

1

140%

긴 세이버의 일종으로, 유연하게 휘어진 날 덕분에 더 강력하게 적을 벨 수 있는 검이다. 그 대신, 정확한 공격을 펼치기는 조금 더 어려워진다.

악마의

칼날

Demon blade.png

장검

-1

13

1

130%

지옥의 불로 벼려진, 소름 끼치지만 그만큼 강력한 무기다. 이 무기는 데몬스폰같은 악마적인 존재가 들면 더욱 강력해진다.

대검

Greatsword1.png

장검

-3

16

2

160%

긴 칼자루와 무거운 손잡이 머리가 달린, 곧은 양날의 대검이다. 적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줄 수 있지만, 너무 무거워서 반드시 양손으로 들어야 한다.

투석기

Sling 1.png

투석기

2

0

R

110%

돌을 장전해서 던질 수 있는, 천과 가죽으로 된 투석기다. 큰 피해를 주지는 못하지만 방심하면 안 될 정도의 화력은 가지고 있으며, 다른 투사기기와는 다르게 방패를 사용하더라도 공격 속도가 떨어지지 않는다.

Bow 1.png

1

3

R

110%

화살을 쏘기 위해서 만들어진 무기로, 굽은 나무와 줄로 이어져 있다. 전투에서 쓸만한 피해를 주며, 숙련된 사용자일수록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장궁

Longbow 1.png

0

6

R

120%

주목나무로 만들어진 강력한 장궁. 적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으며, 숙련된 궁수가 들면 그 진가를 발휘한다. 덩치가 작은 종족들이 들기에는 너무 크다.

쇠뇌

Crossbow 1.png

쇠뇌

4

5

R

150%

석궁화살을 발사할 때 쓰는 기계장치다. 장전에 시간이 조금 걸리지만,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다.

라자탕

Lajatang1.png

-3

16

2

140%

굉장히 희귀하지만 그만큼 강력한 이국의 무기로, 봉의 양 끝에 반월형의 칼날이 달린 무기다.

육척봉

Quarterstaff.png

3

10

2

130%

전투용으로 만들어진, 견고한 육척봉이다.

 

-- 추가본 --

 

이름

모습

분류

명중

피해

공격 딜레이

설명

악마의 채찍

Demon whip.png

둔기

1

11

1

110%

지옥 깊은 곳에서 만들어진, 소름 끼치지만 그만큼 강력한 채찍이다. 이 무기는 데몬스폰같은 악마적인 존재가 들면 더욱 강력해진다.

블로우 건

Blowgun 1.png

투척

2

0

R

100%

양 끝이 뚫린 가볍고 긴 튜브의 형태를 한 무기로, 이것의 주 용도는 다양한 효과를 지닌 바늘을 날려 적을 제압하는 것이다. 바람총의 바늘은 소리 없이 적의 목 뒤를 노린다.

퀵 블레이드

Quickblade.png

단검

6

5

1

70%

이 섬세하고 정교한 단검은 기이할 정도로 균형이 잘 잡혀있어서, 단검을 처음 써보는 사람도 빠른 공격을 펼칠 수 있다. 이런 단검을 만들어낼 수 있는 대장장이는 많지 않기 때문에, 소량만이 생산되었으며 그래서 굉장히 희귀한 무기라고 할 수 있다.

이중검

Double sword.png

장검

-1

15

1

150%

날카로운 두 개의 날을 가진, 특이하게 생긴 검이다. 전설에 의하면 기사가 전설의 대장장이에게 날이 두 개 달린 검이 잇으면 좋겠다고 농담 삼아 말했는데, 대장장이가 진짜로 그런 검을 만들었다고 한다. 그 기사는 대장장이가 진짜로 자기가 말한 검을 만들어 낸 것에 한 번 놀라고, 무기의 엄청난 힘에 또 한 번 놀랐다고 한다.

삼중검

Triple sword.png

장검

-4

19

2

190%

굉장히 날카로운 세 개의 날이 달린, 아주 특이한 검이다. 대장장이가 한 기사의 농담을 듣고 두 개의 날이 달린 검을 만들어줬다는 전설에는 사실 알려지지 않은 뒷이야기가 있다 : 기사는 이중검을 보고 흡족해하며 유쾌하게 떠들었다. “아, 이거 굉장한데...하지만 삼중검은 당신도 만들어내지 못할걸?” 대장장이는 이 무기로 답을 했고, 기사는 너무나 놀라서 사중검에 대한 이야기는 할 수조차 없었다고 한다.

집행인의 도끼

Executioner axe1.png

도끼

-6

18

2

200%

이 공포의 무기에는 말라붙은 피로 덮여있고 고문과 죽음에 관한 잔혹한 그림이 새겨져 있지만, 아주 예리한 날을 유지하고 있다. 거대한 도끼 머리는 희생자들을 분해하는 데 있어서 뛰어난 능력을 갖추고 있고, 당신은 단 한방이면 충분하다는 자부심을 느낄 것이다. 이보다 뛰어난 도끼는 찾기 어려울 것 같다.

'돌죽 > 돌죽-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픽다트 - 무기 일람  (0) 2013.09.30
돌죽 - 무기 일람  (0) 2013.09.25
무기별 도표 (출처: 크롤위키)  (0) 2012.12.1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