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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공격 오오라 (Offensive Aura)

디아블로/팔라딘 2012.11.18 22:37 Posted by 사용자 Lucidity1986

1. 마이트(Might)

요구 레벨 : 1


단순한 공격력 증가 오라로 어떤 팔라딘이건 길목용으로 1스킬은 찍고 지나가는 오라.

나이트메어 액트2 용병이 사용할 수 있다. 팔라딘이 주력으로 쓰기에는 모자라지만 용병이 달고 나오면 알게모르게 강력한 오라.

몬스터가 들고 나왔을때도 무섭다.

1레벨 : 반경 10.6야드 Dam +40%

20레벨 : 반경 36야드 Dam +230%


2. 홀리 파이어(Holy Fire)

요구 레벨 : 6


켜놓고 다니기만 해도 주위에 자동적으로 파이어 데미지를 입히는 오라.

극초반이야 몹들 체력이 낮으니까 쏠쏠하지만 조금만 진행하면 아마 여기에 투자한 걸 아까워하게 될 거다.

어차피 피스트딘 제외하면 맨 왼쪽 네 개만 쓰니 이 부분은 그냥 보지 말자.


1레벨 : 반경 4야드 파이어 데미지 1-3 파이어 추가 데미지 6-18

20레벨 : 반경 16.6야드 파이어 데미지 18.5-20.5 파이어 추가 데미지 111-123

20레벨 + 풀 시너지(레지스트 파이어, 셀베이션 마스터) : 반경 16.6야드 파이어 데미지 107.2-118.8 파이어 추가 데미지 643-713


3. 쏜즈(Thorns)



데미지를 반사하는 오라로서 1레벨부터 무려 250%의 데미지를 반사하지만 물리데미지인데다가 근접공격만 반사되며, 

헬부터는 슈퍼유니크를 제외한 모든 몬스터가 물리 저항 50%를 기본적으로 달고 나오므로 효용이 갈수록 감소한다. 팔라딘으로 이걸 투자하느니, 정 쓰고 싶으면 나이트메어 액트2 용병을 고용하자.

중학생(99-01) 때는 이 스킬이 그렇게 좋아 보여서 20레벨 다 투자하고 돌아다닌 흑역사가 있다. 덕분에 pk방에서 61렙들고 43렙 아마한테 발림 


1레벨 : 반경 10.6야드 반사 데미지 250%

20레벨 : 반경 36야드 반사 데미지 1010%


4. 블레스드 에임(Blessed Aim)

요구 레벨 : 12


공격 등급(Attack Rating, 명중률에 관여)을 올려주는 오라이다.

해머딘의 경우 시너지 때문에 마스터, 그 외 물리 데미지 관련 팔라딘의 경우 길목용으로 1을 찍는다.

노멀/헬 난이도 액트2 오펜시브 용병의 경우 이 오라를 쓸 수 있다.


1레벨 : 반경 10.6야드 AR +75%

20레벨 : 반경 36야드 AR +360%


5. 컨센트레이션(Concentration)

요구 레벨 : 18

공격력을 올려주고 공격 중 방해받을 확률을 줄여주는 오라.

하지만 이 오라의 진가는 해머데미지에 유일하게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이다. 단 50%의 영향만 받는다. 아무튼 해머딘은 무조건 마스터. 그 외 물리 데미지 관련 팔라딘은  길목으로 1만 찍고 지나간다.


1레벨 : 반경 10.6야드 집중율 20% Dam +60% (해머 +30%)

20레벨 : 반경 36야드 집중율 20% Dam +345% (해머 +172.5%)


6. 홀리 프리즈(Holy Freeze)

요구 레벨 : 18



주위 몬스터에게 약간의 콜드 데미지와, 근접 공격 시 추가 콜드 데미지, 그리고 몬스터를 얼려서 둔화시킨다.

프리징 면역인 몬스터도 얼릴 수 있다. 설정상 '믿음의 힘' 이라서 그렇다고 한다. 그러면 몬스터가 달고 나오는 경우는?

다른 클래스는 룬워드 '파멸(Doom)'을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액트 2 나이트메어 디펜시브 용병의 경우도 기본적으로 달고 나오는 오라이다.

물론 피스트딘 등이 길목용으로 1만 찍고 마는 오라


1레벨 : 반경 4야드 콜드 데미지 2-3 추가 콜드 데미지 10-15

20레벨 : 반경 16.6야드 콜드 데미지 37-38 추가 콜드 데미지 185-190

20레벨 + 풀 시너지(레지스트 콜드, 셀베이션 마스터) : 반경 16.6 야드 콜드 데미지 199-205 추가 콜드 데미지 998-1025


7. 홀리 쇼크(Holy Shock)

요구 레벨 : 24

위에서 서술한 홀리 파이어나 콜드와 같이, 이번엔 라이트닝 데미지를 주위에 자동적으로 입히는 기술이다.

룬워드 'Dream'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1레벨 : 반경 4야드 라이트닝 데미지 1-10 추가 라이트닝 데미지 1-60

20레벨 : 반경 16.6야드 라이트닝 데미지 1-156 추가 라이트닝 데미지 1-936

20레벨 + 풀 시너지(레지스트 라이트닝, 셀베이션 마스터) : 반경 16.6야드 라이트닝 데미지 1-655 추가 라이트닝 데미지 1-3931

드림딘 펌핑이 막히면서 망했다.


8. 생츄어리 (Sanctuary)

언데드 대상으로 근접공격 시 추가 피해를 입히고 자동적으로 주위 언데드에게 데미지+넉백을 주는 기술.

켜놓고 있으면 자동적으로 마나가 소모된다.

컨빅션이 필요한 상황이 아니면 단 1의 스킬 포인트도 투자할 가치가 없다. 피스트는 라이트닝 데미지라도 있지...

다른 클래스는 에이저래쓰(통칭 신라세), 룬워드 '법률위반(Lawbringer')으로 사용할 수 있다.


1레벨 : 반경 3.3야드 언데드 추가 데미지 +150% 매직 데미지 8-16

20레벨 : 반경 16야드 언데드 추가 데미지 +720% 매직 데미지 88-108

20레벨 + 풀 시너지(클렌징 마스터) : 반경 16야드 언데드 추가 데미지 +720% 매직 데미지 211-259


9. 파나틱시즘 (Fanaticism)

요구 레벨 : 30


물리데미지 위주 팔라딘(질딘, 슴딘, 차지딘 등)의 필수 오라. 데미지, 공속, AR까지 버릴 옵션이 하나도 없다. 범위가 7.3야드로 고정되던 시절이 있었지만 현재에는 스킬레벨에 비례해서 범위까지 넓어지게 변경되었다.

다른 클래스는 룬워드 '신뢰(Faith)' 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신뢰마 개새끼 해봐.


1레벨 : 범위 7.3야드 Dam +50%(파티 25%) 공속 +14% AR +40%

20레벨 : 범위 20야드 Dam +373%(파티 186%) 공속 +35% AR +135%


10. 컨빅션(Conviction)


내가 아닌 몬스터나 상대방에게 영향을 미치는 오라로, 가장 무서운 점은 헬 난이도에서 주로 보이는 원소 내성(immune) 몬스터들의 저항력도 깎을 수 있다는 점이다.

다른 클래스는 룬워드 '무한의 공간(Infinity)'으로 사용할 수 있다. 체라소서는 필수적으로 만들어서 용병에게 들려줘야만 원활한 사냥이 가능하다. 스킬 레벨이 올라가도 범위는 13.3야드로 제한된다.


pk시에는 둘 다 컨빅션을 켤 경우, 스킬레벨이 낮은 쪽의 컨빅션 오라가 무시된다.


1레벨 : 반경 13.3야드 방어 -49% 모든 저항 -30

20레벨 : 반경 13.3야드 방어 -90% 모든 저항 -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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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으으 2012.12.16 16: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메피놈의 컨빅션 어찌해야합니까?

    • Favicon of http://00universe00.tistory.com BlogIcon Kriegsmarine 2013.09.15 11: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보스보다 쫄따구가 더 강한 건 디아블로, 아니 블리자드 사의 유구한 전통-법칙이죠. 디아블로2에선 (체감상이지만) 아이템 드랍율마저. 아, 물론 하나씩 잡는다 치면 보스 잡는 게 더 이득이겠지만,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2. Favicon of https://lucidity.co.kr BlogIcon 사용자 Lucidity1986 2012.12.17 01: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슴딘으로 셀베켜고 참교육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