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세크리파이스(sacrifice)
요구 레벨 : 1
자신의 체력 8%를 희생하여 공격 등급(명중률에 관여함)과 데미지에 추가 보너스를 준다.
1레벨 시 : AR +20% Dam +180%
20레벨(최고) 시 : AR +153% Dam +465%
20레벨 + 풀 시너지 (파나티시즘+리뎀션 마스터) 시 : AR +153% Dam +865%
공격등급과 데미지 증가가 매우 준수하지만 자신의 HP를 희생하여 공격을 하는 관계로 일정 비율의 체력 흡수 옵션을 갖춰야만 제대로 활용할 수 있으며, 하나의 타겟에 적용되는 데다가 순수 물리 피해라서 질(zeal)딘 육성 이외에는 1이상 찍지 않고, 그나마 피스트딘이 아닌 경우는 1조차 찍지 않는 기술.
게다가 생명력 흡수 기반이라 언데드 같은 무생물은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2. 스마이트(Smite)
요구 레벨 : 1
방패로 적을 타격하여 넉백 및 스턴을 먹이는 기술. 이 기술의 장점은 AR상관없이 95% 확률로 명중한다는 점에 있다.
단, 중요한점은 스샷에 보이는 데미지 +15% 보정이 무기 데미지가 아닌 방패에 붙은 고유 피해, 즉
이와 같은 고유 피해에 추가 데미지 보정을 받는다.
이 데미지는 스마이트를 쓸 수 있는 '팔라딘' 클래스만 볼 수 있으며, 홀리 쉴드 스킬로 인해 증가된다.
보통 무기에 붙은 % enhanced damage 옵션은 적용되지 않지만 , 룬워드 '깊은 고뇌'(Grief) 에 붙은 추뎀(최대 400)은 고스란히 적용된다! 고뇌를 든 슴딘이 졸라 무서운 이유.
pk 보스 사냥 등에 적합한 스킬이지만 광역 사냥은 안된다.
1레벨 : Dam +15% Stun 0.6s
20레벨 : Dam +300% Stun 4.4s
시너지 스킬 없음.
3. 홀리 볼트(Holy Bolt)
요구 레벨 : 6
사진과 같이 전방으로 성스러운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언데드에게 피해를 주고 아군을 치유하는 기술.
언데드에게만 통한 다. 사냥? PK? ㅋㅋㅋㅋㅋ 안써요 안써. 가끔 팀의 체력을 책임지는 컨셉을 잡은 엽기 팔라딘이 주력 스킬로 쓰기도 한다.
그래도 좀 투자하면 데미지가 2-3천 정도 나오므로 해머로 안 죽는 가디언류(바알앞 2번째 쫄)를 빨리 죽일 수 있다. 용병이랑 함께..
1레벨 : 8-16 데미지 1-6 치료
20레벨 : 196-220 데미지 39-82 치료
20레벨 + 풀 시너지(해머+피스트+프레이어 마스터) : 4116-4620 데미지 156-328 치료
4. 질(Zeal)
요구 레벨 : 12
스킬 설명에서도 나오다시피 그냥 마구 두들겨 패는 기술이다.
예전에는 스킬레벨당 타격횟수가 늘어나 몹이 죽은 다음에도 열몇번을 공중에서 칼만 휘두르는 병맛기술이었는데 1.08부터 최대 5회 타격으로 고정된 대신 데미지와 AR상승이 늘어났다.
대상이 한 명이면 한 명에게 5회 타격이 전부 들어간다.
순수 물리 데미지기 때문에 이 기술만 쓰는 경우는 없고, 스마이트나 차지 , 해머 등 다른 공격기술과 병행한다. 템빨을 매우 크게 탄다.
1레벨 : AR +10% Dam +12% 2회 공격
20레벨 : AR +200% Dam +108% 5회 공격
20레벨 + 풀 시너지(새크리파이스 마스터) : AR +200% Dam +336% 5회 공격
5. 차지(Charge)
요구 레벨 : 12
적에게 돌진하여 데미지를 입히고 넉백시키는 기술. 데미지가 존나 준수하지만 pk나 사냥에서 이 기술 하나만 써먹긴 어렵다. 보통 다른 기술과 병행하는데 좋은 사용 예는 해머딘 pk시 왼쪽 기술에 차지를 설정해 놓고 쉬프트를 누른 상태로 써서 위치렉을 유발하는 것.
물론 근접전 위주로 육성한 팔라딘에게 차지를 한 대라도 잘못 맞게 되면 블럭 안 맞춘 소서의 경우 골로 갈 수도 있다.
홀쉴켠상태에서 위치렉쓰다 죽으면 진짜 렉걸려서 기어다니는 경우가 있는데, 리방 전엔 답이 없다.
1레벨 : Dam +100% AR +50%
20레벨 : Dam +575% AR +335%
20레벨 + 풀 시너지(비거, 마이트 마스터) : Dam +1375% AR +335%
6. 벤전스(Vengeance)
요구 레벨 : 18
물리 데미지에 +원소 데미지를 입히는 기술. 물리 이뮨으로부터 자유롭지만 단일타겟이다. 게다가 시너지 스킬 숫자를 봐라.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1레벨 : slow 1.2s fire +70% cold +70% light +70% AR +20%
20레벨 : slow 12.6s fire +184% cold +184% light +184% AR +210%
20레벨 + 풀 시너지(레지스트 3종세트+셀베이션 마스터) : slow 12.6s fire +424% cold +424% light +424% AR +210%
7. 블레스드 해머 (Blessed Hammer)
요구 레벨 : 18
오리때 잠깐 반짝했다가 사장되었으나 1.10패치 후 시너지 시스템이 추가되면서 짱쎄진기술. 게다가 매직 저항 밖에 타지 않아서 사냥 / pk 등에 광범위하게 애용되는 기술이다.
시전하면 시계방향으로 해머가 돌아가는데, 은근히 사각지대가 있어서 pk할때 맞추려면 숙련을 요하는 기술.
이 기술에 면역인 놈들은 액트2의 특정 좀비류나 가디언류 등이 있는데, 용병으로 때려잡으면 그만이다.
1레벨 : 12-16
20레벨 : 196-200
20레벨 + 풀 시너지(블레시드 에임, 비거 마스터) : 1293-1320
이 기술은 '컨센트레이션 오라' 의 데미지 증가 효과를 50%만큼 받는다. 다른 오라의 영향은 일체 받지 않는다.
8. 컨버전(Conversion)
요구 레벨 : 24
피스트딘이 길목용으로 1을 찍을까, 그 외에는 아무도 찍는 일이 없는 엽기적 스킬. 존재 이유가 없는 스킬이다.
1레벨 : 전향 확률 7%, 전향 시 지속시간 16초
20레벨 : 전향 확률 42%, 전향 시 지속시간 16초
9. 홀리 쉴드(Holy Shield)
요구 레벨 : 24
스마이트를 쓰는 팔라딘이라면 무조건 마스터를 해야 하는 기술이며, 다른 팔라딘도 블럭율 75%를 맞춰야 하므로 무시할 수 없는 기술.
방어력 상승은 전체 방어구가 아닌 오직 방패의 방어력에만 관여한다.
시전하면 방패가 이렇게 변한다.
1레벨 : 스마이트 데미지 +3-6 방어력 +25% 블럭율 +14% 지속 30초
20레벨 : 스마이트 데미지 +57-60 방어력 +310% 블럭율 +35% 지속 505초
20레벨 + 풀 시너지 (디파이언스 마스터) : 스마이트 데미지 +57-60 방어력 +610% 블럭율 +35% 지속 505초
10. 피스트 오브 더 헤븐(Fist of the Heaven)
상대방에게 자동 타겟팅으로 번개를 내려꽂은 뒤 인근 몬스터에게 홀리볼트를 퍼붓는 기술.
홀리 볼트는 언데드에게만 피해를 주므로, 언데드 무리라면 말 그대로 쓸어버릴 수 있으나 그렇지 않은 경우가 훨씬 많기 때문에 사냥에는 조금 무리가 있는 기술이다.
하지만 pk에서는 컨빅션(상대방의 저항력을 깎는 오라)과 조합하면 높은 피해를 줄 수 있다. 자동타켓팅이기도 하니까..
1레벨 : 홀리볼트 46-57 라이트닝 150-200
20레벨 : 홀리볼트 259-271 라이트닝 675-725
20레벨 + 풀 시너지(홀리 볼트, 홀리 쇼크 마스터) : 홀리볼트 904-944 라이트닝 1620-1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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