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키우기 위한 목적의 주택가 조성
길이 10칸씩으로 하는 이유는 저렇게 지어 놔야 분수 하나에 모든 집을 커버할 수 있는 최대 범위이기 때문이다.
대략 이런 식으로 지어주고 이것저것 공급해주면
저택까지 발전할 수 있다. 단 장원이상부턴 발전이 존나 까다로우므로 혈압주의 *^^*
그 다음은, 이렇게 장원 이상 발전한 귀족새끼들은 일을 하지 않는 잉여인간들이 된다. 단지 돈줄이라 밀어버리지 못할 뿐.
그래도 이 거대한 도시를 유지하려면 그만큼의 노동자가 필요하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
답은 계획슬럼가 조성. 뭐 식량 공급해서 통나무집 이상으로 키워도 되지만 맵에 식량분포가 전지역에 있는것도 아니고 식량생산시설을 못 짓는 황량한 공터도 어쨌든 이용하려면 딱 물까지만 공급해줘서 대형 텐트(개당 7명까지) 까지만 발전시켜서 부려먹는게 효율적이라고 생각한다.
괜히 주 도시랑 연결시켜서 자원과 서비스의 낭비를 시키지 말 것! 도시의 모든 npc (무역하러 온 놈들/입주자/군인 제외)는 길이 없는 곳은 가지 않으므로
슬럼가와 본 도시를 길로 연결하는 일이 없어야겠다.
이런식으로 노동력셔틀 시키면 문제해결 *^^*
단 집이 무너지거나 불탈 우려가 있으므로 치안소와, 기술자 근무소는 중간중간에 지어주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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