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나게 쉬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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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2012년 3월에 작성했던 마법사 관련 글

Lucidity1986 2013. 7. 15. 10:05

주의 : 지금은 1년하고도 몇 개월이 더 지났고 판다리아의 안개까지 나왔으니 현 상황과는 맞지 않고 단순히 저장용 글입니다.



1. 대격변 티어셋


Tier 11 

 

불의 군주 예복 (아이템레벨 359~372)

 

2세트 효과 : 신화, 얼창, 불작 크리율 5%증가

 

얼창은 꺼지고, 신화, 불작 5%면 쓸만함.

 

4세트 효과 : 비작, 염구, 얼불, 얼화 시전시간 -10%

 

시전속도가 병신인 화법에게 화염구 -10%가 눈에 들어온다.

 

비작 -10%? 마나가 10% 더 빨리 마르겠지.

 

Tier 12

 

용암천지의 불꽃매 로브 (아이템레벨 378~391)

 

2세트 효과 : 얼화, 염구, 얼불, 비작 시 일정확률료 환영 생성, 15초 지속

 

딜에 큰 도움은 안 된다.

 

4세트 효과 : 두빙(버려), 몰열 발동 확률 증가, 신마강 시전 시 마나소비량 -10%

 

몰열발동률 증가로도 지리겠는데 비법극딜스킬인 신마강 시전시 마나소비량 감소!

 

두말할나위 없이 좋다. 비법에게 가장 좋은 티어인듯.

 

Tier 13

 

시간 군주의 의복 (아이템레벨 384~410)

 

2세트 효과 : 비작 시 100%, 염구, 불작, 얼불, 얼화 시 50% 확률로 훔친 시간 버프(30초간 가속 +50)

 

최대 10중첩 가능, 따라서 가속 +500

 

4세트 효과 : 훔친 시간 하나 당 신마강 -7초, 발화 -5초, 얼핏 -15초 쿨 줄어듬

 

다시말해 신마강 70초, 발화 50초, 얼핏 150초 쿨이 줄어든다는 건데

 

얼핏은 일단 버리고

 

신마강 쿨이 줄어봐야 환기나 석쿨은 그대로니 써먹기가 애매하고

 

발화쿨줄어드는데 킹짱왕인것 같다. 역시 화법을 위한 티어인 듯



2. 화법에 대해


특성 스킬 : 불덩이 작렬 

 

존나 큰 불덩이를 날려서 x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12초에 걸쳐 y의 추가 피해를 입힘

 

화법 딜 밥줄

 

특화력 : 화상

 

주기적인 화염 피해가 x만큼 증가

 

재연마로 깎아버려야 할 스탯 1순위

 

비법과는 다르게 화법의 특화력은 의미가 크진 않다. 그보다 가속/치명이 중요함.

 

적정가속이 2005라는데 이 2005라는수치는 t13셋나오기 전 발화틱수를 최대로 보기 위한 수치라고 한다. 근데 불땅화법이 화법이었냐? 불작만 존나 날리는 불작법이지. 깝 ㄴㄴ

 

그런고로 무작위에서 대충 t13 2셋이라도 먹었으면 2005까지는 필요가 없다고 하는데 갠적으로 마법이 느리면 졸라 답답해서 그냥 가속을 따로 깎진 않으면서 한다.

 

보석은

 

빨강 : 지능 40

노랑 : 지능 20 / 치명 20

파랑 : 지능 20 / 적중 20

 

인데 보너스 지능 +20 미만이면 그냥 빨강도배 ㄱㄱ(가속 +30 특화 +30 다 필요 x)

 

딜은 대충

 

탱커가 넴드를 땡길것같으면 불작 시전시간이 졸라 기니 미리 땡겨놓고 살폭을 넣은 다음

 

화염구 x ∞

 

언제까지? 빌어먹을 몰열이 뜰때까지!

 

살폭은 터지고 리필해줘라. 터지기전에 리필했더니 발화도우미에서 지랄하더라.

 

그리고 기다리던 몰열이 떴다! 몰열이 떴다는 건 염구크리에 의한 작열이 달려있다는 소리니 바로 즉시시전 불작을 넣어주고 작열버프 사라지기 전에 살폭있는거 확인하고 po발화wer!

 

발화넣기전엔 화염구슬 쓰지마라. 화염구슬크리로 똥작열로 바뀔 수 있음. 그러는 날엔 발화도 똥됨. 굿ㅋ

 

이 상태에서 충돌이 떠서 요르사지 쫄같은 놈들한테 파워 발화전이라도 하는 날에는 순간딜링에 빤쓰를 축축히 적시겠지만 그건 일단 꿈같은 얘기고 일단은 똥병신발화를 넣지 않도록 주의하자. 발화도우미 애드온이 잔소리가 개심하긴 하지만 발화자체가 화법딜에 있어서 존나 중요하므로 그정도는 참을 수 있다.


3. 특성 - 비전


특성에 대한 간략한 정리

 

필수는 짙게, 선택은 밑줄

 

첫째줄

 

신비한 정신집중(3)

 

마법 적중 시 3/6/10% 확률로 번뜩임 상태 / 다음 공격 주문 마나 소비량 0.

 

있어서 나쁠 게 없음.

 

황천바람의 현신(3)

 

가속 1/2/3%. 공짜에요.

 

마법 차단 연마(2)

 

PVP뛰냐?

 

둘째줄

 

약점 고문(3)

 

감속 효과가 걸린 대상에게 비전 추뎀 +2/4/6%

 

어차피 감속 효과야 늘 걸려 있는 거고 안걸려있으면 비작맞추면 자동으로 감속 걸어주는 특성이 아랫줄에 포진해 있으므로 그냥 공짜 6% 추뎀.

 

기원

 

주문 성공적 방해 시 8초간 공격력이 추가로 5/10% 증가

 

ㅋ니가?

 

신비한 화살 연마(2)

 

신화 +1/2개 추가

 

세이브 구간의 딜링인 신화 연마인데 찍자. 시종일관 비작만 날리려면 마나통이 200만이라도 모자랄걸?

 

점멸 연마(2)

 

점멸 후 이속 35%/70% 증가(3초간)

 

큰 필요성은 느끼지 못한다. 찍기도 한다.

 

세번째 줄

 

신비한 순환(2)

 

냉정, 신마강, 투명화 주문 쿨 -12/25%, 환기 쿨 1/2분

 

모두가 비법의 생명줄같은 기술이다. 쿨 줄여준다는데 감사히 찍자.

 

단, 이 특성은 바로 오른쪽의 냉정을 찍어야지만 찍을 수 있다. 근데 냉정안찍는 비법도 있냐? PVP할때도 냉정은 찍는다.

 

화살 탄막(2)

 

신화가 0.6초/0.5초마다 발사됨

 

굴절의 망토(3)

 

받는 모든 피해가 2/4/6%만큼 감소, 투명해지는데 걸리는 시간이 1/2/3초만큼 감소

 

요즘은 생존이 중요한데다가 던전같은데서 po투명화wer로 빠른리셋이 필요한 경우(전멸위기라던가) 필수!

 

네번째 줄

 

변이 연마(2)

 

PVP뛰냐고.

 

비전 전술(1)

 

100m 내에 있는 공격대원 공격력 +3%

 

있으면 좋은 시너지긴 한데 5인이면 모를까 대규모 공격대에서는 한명쯤은 가지고 있는 시너지라 큰 메리트는 없음. 그래도 찍어주자

 

주문술사의 흡수력(2)

 

마나보호막/마법계수호로 흡수한 피해량의 10/20%만큼 주문력 증가. 마나보호막 깨지면 주위 몹 12m 넉백!

 

제발 비법들 마나도 없는데 마나보호막 쓰지 말자. 너네 마나 남아도냐. 게다가 마나보호막 깨지면 밀쳐내기까지 한다. 너네가 정술이냐.

제발 마법계수호로 마뎀흡수하고 쥐털만큼이라도 더 주문력 내는데 쓰자. 마나 낭비좀 하지마라.

 

신비한 폭발 연마(2)

 

신폭 글쿨 0.25/0.5초 감소, 어그로 -40/-80%, 소비 마나 -25/-50%

 

광 자주 칠거면 쓰자. 비법의 유일한 광역기다.

 

다섯번째 줄

 

신비한 잠재력(2)

 

번뜩임/냉정 효과 얻을 시, 다음 2회의 공격 주문이 크리터질 확률 +7/15%

 

감속

 

대상 이속 -60%, 원거리 공격 간격 +60%, 시전 시간 +30% (15초)

 

황천의 소용돌이(2)

 

비작 적중 시 50/100%의 확률로 감속 효과 걺. 이미 걸려있으면 리필.

 

솔로잉/5인이야 있으면 좋지만 레이드에서는 높은 확률로 유사효과가 걸려있으므로 안찍는 경우도 있음.

 

여섯번째 줄

 

마법 집중

 

30분동안 대상의 크리 +3%, 대상이 크리 터트리면 내 크리고 10초간 +3%

 

비법의 트레이드 마크이자 비법만이 해줄수 있는 유일한 버프

 

마나석 연마(2)

 

마나석으로 마나 회복시 15초간 최대 마나의 1/2%만큼 주문력 증가

 

어차피 먹어야 하는 마나석인데 주문력까지 늘어난댄다. 찍자

 

최종

 

신비의 마법 강화

 

주문 공격력 +20%, 마나 소비량 +10%, 15초 지속

 

극딜타이밍에 완전히 불태우기 위한 마법. 그런데 티어 12 4셋을 맞추면 오히려 마나소모량이 감소한다! 지리것소

 

그 외에 기타 화염쪽은 원소마법의 대가 2, 불타는 영혼 3 찍어주고 냉기쪽에 사무치는 냉기 3 찍어주자.

 

 

 

 

 

치명타와 가속이야 무슨 직업의 무슨 특성이건 다 똑같으니 여기서는 특화에 대한 설명만을 함.

 

특성 스킬 : 비전 탄막

 

즉시시전, 쿨4초. 비전 덩어리 날려서 데미지 주는 건데 무빙딜 할 때 외에는 별로 써먹을데가 없음.

 

특화력 : 마나 숙련가

 

현재 남은 마나의 양에 따라 모든 주문 공격력이 최대 x만큼 증가함.

 

이런 병신돋는 특화보너스 때문에 힐러도 아닌데 딜할때 마나량관리해야함.

 

추가로 웬만한 캐스터딜러들에게 이쁨받는 장신구인 다크문:화산 발동효과가 지능 1600이라는 패기돋는 수치인데 이게 마나최대치를 늘려주는거라 현 마나량 %가 오히려 더 낮을 수 있으므로 다른 캐스터 딜러에 비해서는 기대값이 낮다. 물론 존나 좋은 장신구임에는 변함이 x

 

 

치명가속에만 올인하면 마나가 금방 말라서 병신이 되기도 하고, 비법은 몰아치기 구간에 비해 세이브 구간이 길어 이 세이브 구간 딜을 끌어올리기 위해 재연마는 만적이후 올특화로 민다.

 

그렇다면 치명과 가속이 같이 붙어있다면? 꼴리는거 깎으면 된다.

 

보석은(에픽이 존나 비싸니 파템기준으로)

 

빨강 - 지능 40

 

소켓보너스가 지능 +20 미만인 경우 다 빨강 지능보석으로 때려박고, 지능 +20이상일 경우엔 깔맞춤가라.

 

노랑 - 지능 20 / 특화 20

파랑 - 지능 20 / 적중 20

 

문양

 

상급

 

비전 작렬 - 비법 딜의 90%이상을 차지하는 핵심스킬임. 이게 3% 늘어난다고. 빨리 박자.

신비한 화살 - 크리율 5%증가. 비전 탄막 문양이랑 고민해보다가 더 괜찮은거 박아라.

마법사 갑옷 - 마갑 마나젠량이 +20%. 말이 필요 x

 

 

환기 - 환기하는 동안 생명력의 40% 회복. 마나회복할때 치료도 공짜로 된댄다.

신마강 - 근데 신마강 자체의 성능이랑 관계없이 점멸, 마나보호막, 환영 글쿨을 0으로 만드는 문양. 그래도 박을 게 없다.

나머지 하나는 변이 점멸 투명화 등등 꼴리는대로...그래도 용숨이나 얼보같이 아예 관계없는건 박지마라. 개인적으로는 변이 추천.

 

보조

 

저속 낙하 - 재료가 필요 없게 됨.

나머지 둘은 알아서 마음에 드는 걸로 박으면 된다.

 

 

딜은 대충

 

환영 신마강 웅심 다돌리고 씨발 개극딜하면서 중간에 마나석한번먹어주고 마나 한 30%까지 가면 po환기 wer

 

그리고 환기쿨돌아올때까진 조용히 화염구슬이나 날리면서 신화질로 마나를 채우자. 그나마 비법은 환기쿨이 2분임. 물론 특성은 찍었겠지?

 

아, 위에도 말했지만 이 비법이라는 클은 마나관리를 해야 되는 클래스라서 갑옷은 무조건 마갑입닏. 딴거x까

 

 

비법의 소소한 또다른 재미라면 레게셋입고 40인 전장 몰래 가서 스나이핑하는 재미가 있다. 상대가 탄력이 아무리 높아도 4중첩비작이라는 게 데미지 자체가 워낙 지리는 수준이라 잘 먹힘. 단 들키거나 타겟이 됐을 경우 순식간에 찢어질 위험은 배제할 수 없다.


주 : 피해량에 해당하는 숫자는 본인 비법 기준이며(노버프), 비전 특성이므로 화염이나 냉기 마법의 피해는 비정상일 수 있습니다. 물론 비전데미지도 비정상이지요. 왜냐면 템이 쓰레기라..



- 직접 공격 기술


I. 비전


1. 비전 작렬


시전 시간 1.79초 쿨타임 x


적을 공격하여 13358의 비전 피해를 입히고 시전할 때마다 6초간 비전 작렬과 신비한 폭발의 공격력이 10%(문양 13%)만큼 증가하며, 비전 작렬의 시전 시간이 0.1초만큼 감소합니다.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비법 주 딜 스킬. 비법의 시작이자 비법의 끝이다. 단 중첩될 수록 마나 소모량이 급증하기 때문에 마나 관리를 해야 하는 비법 입장에서는 중첩을 적절히 끊어 주는 (보통 신화) 것이 필요하다.


쿨기타이밍에 4중첩크리 터지면 여섯자리 데미지는 우습다.


2. 비전 탄막


즉시 시전 쿨타임 4초


적 대상에게 비전 화살을 발사하여 11704의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비법 무빙딜용 스킬. 비작 중첩을 끊을 의도라면 이 스킬보다 신화를 추천한다.


3. 신비한 화살


정신 집중 필요 쿨타임 x


2.24초 간 5회에 걸쳐 각각 3586의 피해를 입히는 비전 화살을 발사합니다.


마나가 들지 않는 공격 스킬이다. 단 평상시에는 사용할 수 없고 다른 공격 주문을 적중시켜서 사용 가능 버프를 띄워야만 공격할 수 있다. 비법 마나관리 기간에 (몰아치기하고 1환기 후) 비작과 같이 주로 사용하는 스킬이다. 리분때에 비해 매커니즘이 바뀌었지만 데미지는 너프되었다. 그래도 공짜라는게 어디야.


4. 신비한 폭발


시전자의 주위를 비전 마법의 힘으로 폭발시켜 10미터 반경의 적에게 2495의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즉시 시전 쿨타임 x (글쿨소모)


비법의 광역 스킬이자 오리때부터 법사를 대표해온 광역 스킬. 단 데미지 측면에서는 별볼일이 없다. 하지만 비작 4중첩이 끊기지 않는 선에서 사용할 수만 있다면 괜찮은 데미지를 낼 수 있다. 마나가 많이 들어서 그렇지....


II. 냉기


1. 얼음 화살


시전 시간 1.79초(특성 시 1.29초/ 단, 15초간 비활성화) 쿨타임 x


적에게 얼음 화살을 날려 12799의 냉기 피해를 입히고 9초 간 이동 속도를 40%(특성 50%)만큼 감소시킵니다.


냉법 주 딜 스킬..인데 pve에서는 냉법유저 자체가 적다. pvp에서 동결 or 얼회 후 이 스킬을 맞게 될 경우 끔찍한 데미지를 볼 수 있다. 냉법은 나의 원수 냉법을 주깁시다


2. 얼음창


즉시 시전 쿨타임 x (글쿨 소모)


적에게 4780의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얼어붙은 대상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바로 그 더럽기 그지없는 얼창이다. 냉법 특성 중에 서리의 손가락이라는 버프가 있는데, 이 버프가 뜬 채로 얼창을 날리면 얼어붙은 대상에게 마법을 시전하는 것으로 간주된다. (얼창/얼불) 게다가 얼어붙은 대상에게 치명타가 들어갈 확률이 3배니....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물론 거의 모든 냉기 스킬이 그렇듯 pvp에서 많이 볼 수 있다.


3. 냉기 돌풍


즉시 시전 쿨타임 10초 (특성 8초)


시전자 전방 원뿔형 범위 내의 대상에게 3274의 냉기 피해를 입히고 8초 동안 이동 속도를 60%(특성 70%)만큼 감소시킵니다.


더러운 광역이감기로 보통은 특성 연계로 발을 묶는데 사용한다. 


4. 얼음 회오리


즉시 시전 쿨타임 24초 (특성 20초)


주위 적을 냉기로 강타하여 2562의 냉기 피해를 입히고, 최대 8초 동안 그 자리에 얼어붙게 만듭니다.


무분전사는 이를 점프로 피할 수 있다.


5. 얼음불꽃 화살


시전 시간 2.31초 쿨타임 x


적에게 얼음불꽃 화살을 발사하여 13305의 냉기화염 피해를 입히고, 11.08초에 걸쳐 399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3번까지 중복됩니다.


서손과 연계하면 막대한 데미지를 뽑을 수 있다. 얼창보다 우선순위.


6. 동결


즉시 시전 쿨타임 30초


5초 동안 대상을 기절시키며, 면역일 경우 24886~25274의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냉법 특성 궁극기이며, 단일 딜링 기준 최강.


7. 눈보라


정신 집중 필요 쿨타임 x


목표 지역에 얼음 파편을 내려 7.39초에 걸쳐 총 20089의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효율 대비 병신의 극강을 보여주는 쓰레기 광역 스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