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043

대한민국 제3대 대통령 선거 1.개요 사사오입 개헌 버프로 이승만이 세 번째로 입후보한 창렬 선거. 6.25 전쟁의 총성이 멈춘 뒤 치러진 첫 대선이다. 전쟁 끝난 지 3년밖에 안 되어서 반공 정서가 강했던 덕분에 이승만이 무난히 당선되는 결과로 끝났다. 2.상세 대통령 후보로는 이승만vs신익희vs조봉암의 삼국지가 이루어졌다. 그런데 야당의 경쟁 후보인 민주당의 신익희 후보가 선거 유세 기간에 뇌일혈로 사망했다. 이승만 정부에 반감을 가진 유권자들은 사망해서 무효표가 될 신익희에게 투표했고 기어코 신익희는 20%의 득표율을 자랑했다. 아마 사상 최대의 무효표 비중이 아닐지. 부정이 가득했지만 의외로 조봉암이 30%의 득표를 하며 선전했다. 만약 그 20%가 전부 조봉암에게 갔다면 득표율은 50%가 된다. ㅎㄷㄷ 다만 민주당의 성향과.. 2024. 4. 20.
대한민국 제 2대 대통령 선거 서울을 버리고 튄 런승만이 이대로는 선거에서 질 거 같아서 발췌개헌으로 대통령 선거를 간선제에서 직선제로 바꾸고 한 달 뒤 치른 선거다. 전시에는 대통령을 잘 안 바꾸기 때문에 이승만이 74.6%의 득표율로 무난하게 이겼다. 여기서 끝나고 곱게 물러났으면 되는 걸 이승만은 이후 사사오입 개헌을 해서 헌법을 갈아엎는 지랄을 하게 된다. 아마도 전쟁 기간에만 대통령 하는 것이 억울해서 전쟁 이후에 평화로울 시기에도 대통령이 하고 싶었던 모양이다. 대선에 출마한 주요 후보는 자유당의 이승만, 민주국민당의 이시영, 무소속의 조봉암과 신흥우. 같은 날 치러진 부통령 선거에서는 무소속의 함태영이 자유당의 이범석을 누르고 당선되었다. 이때는 이범석과 이승만의 사이가 틀어져서 의외로 푸시를 많이 했다고. 2024. 4. 20.
역시 유로트럭의 참재미는 안정성 이딴거 모르겠고 시속 250이상으로 달리는 속도....감? 정보)어지간하면 아우토반 있는 독일에서만 된다 2024. 4.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