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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소서리스

스킬 3. 라이트닝 스펠

by Lucidity1986 2014. 10.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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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트닝 스펠의 장점은 맥뎀이 정말 높다는 것,


스킬빨 받으면 십몇만은 우습다


 단점은 민뎀이 1이거나 1에 수렴한다는 거...



1. 차지드 볼트


최소 요구 레벨 : 1




라이트닝 마법의 기초. 스킬 데미지가 올라감에 따라 라이트닝 데미지와 라이트닝의 개수가 늘어난다.


가끔 유니크 몹에 피격시 이런 거 내뿜는 놈이 나올 때가 있는데 저항력과 피통이 낮을 때는 상당히 위협적이다.



아무튼, 1.09때는 이걸 주력 뎀딜기로 삼은 변태같은 소서도 나왔지만 시너지의 등장과 함께 요새는 체라소서를 하려고 할 시 마스터해야만 하는 스킬이 되었다.


1레벨 : 라이트닝 데미지 2-4 볼트 3개


20레벨 : 라이트닝 데미지 13-15 볼트 22개


20레벨 + 풀 시너지 + 라이트닝 마스터리 : 라이트닝 데미지 112-128 볼트 22개






1레벨의 차지드 볼트(위) 와 20레벨의 차지드 볼트


2. 텔레키네시스


최소 요구 레벨 : 6



타격용으로는 의미가 없고 원래 아이템을 줍는 용도로 쓰던 마법인데 너무 악용되는 사례가 잦아서


물약이랑 골드 정도만 원거리에서 집을 수 있게 너프됐다...




마법을 사용하는 모습.


1레벨 : 라이트닝 데미지 1-2


20레벨 : 라이트닝 데미지 20-21


20레벨 + 라이트닝 마스터리 : 라이트닝 데미지 75-79



3. 스태틱 필드


최소 요구 레벨 : 6



소서리스의 상징과도 같은 마법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정체는 상대방의 체력을 무려 %단위로 깎는 무식한 마법


오리지널 시절에는 무제한이었으므로 스태틱으로 몹피 걸레만들어놓고 다른 공격마법으로 쓸어버리는 전략을 썼으나


(풀방에서 다른애들 오기전에 카오스 생츄어리 봉인 다뜯고 디아블로를 뭉개는 광경을 볼 수 있게 해준 게 이 마법이랑 텔레포트)


확장팩에 와서는 나이트메어 33%, 헬 50%미만으로는 깎을 수 없도록 패치되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여전히 강력한 사기마법임에는 틀림이 없다. 단 저항을 타므로 pk에서는 안 쓴다..



한낱 퀼 래트 따위에게 낭비하는 모습.


참고로 스킬투자하면 범위만 늘어나므로 1레벨 후 스킬빨로 극복하는 방법을 쓴다. 체라소서는 가뜩이나 스킬포인트가 부족하다.


1레벨 : 3.3야드


20레벨 : 16야드



4. 노바


최소 요구 레벨: 12



1.09시절 사냥용 라이트닝 소서의 주력이었던 스킬


빠른 캐스팅에 라이트닝 스킬다운 높은 데미지, 또한 맞추기 졸라 쉬운 광역마법인 탓에 카우방 사냥의 대표적인 마법이었다


물론 pk에서도...


그러나 1.10패치 후 시너지의 부재로 사장되었다.



스킬 시전 모습.


단점이라면 마나소모가 그만큼 빠르다.


1레벨 : 라이트닝 데미지 1-20


20레벨 : 라이트닝 데미지 131-188


20레벨 + 라이트닝 마스터리 : 495-710


체인 라이트닝 및 라이트닝의 시너지 스킬이므로 마스터한다. 단 우선순위는 밀리는 편.



5. 텔레포트


최소 요구 레벨 : 18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한지?


소서리스를 pk뿐 아니라 사냥이나 버스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낼 수 있게끔 한 씹사기 이동기술


후속작인 디아블로 3의 허접한 순간이동이나 같은 회사 게임인 WOW의 점멸 따위 기술을 생각하면 곤란하다


이 우월한 텔레포트는 마나가 있는 한 무한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차후에 올리겠지만 소서리스도 패캐 프레임이 있는데 프레임이 빨라질수록 텔레포트 속도도 빨라져서 광패캐를 맞출 경우 말 그대로 날아다니는 소서리스를 볼 수 있다.


단 문제는 1.10이후 텔레포트가 붙은 룬워드인 수수께끼(Enigma)가 풀려서 개나소나 텔레포트를 쓸 수 있게 됐다는 점


따라서 소서리스만의 장점이 많이 줄어든 상태이다.


텔레포트는 스킬 포인트를 투자해서 얻는 이득이 오직 마나소모량의 감소이므로 1만 찍고 스킬빨로 해결한다.


1레벨 : 마나 소모량 회당 24


20레벨 : 마나 소모량 회당 5



6. 라이트닝


최소 요구 레벨 : 12



단일딜 기준 라이트닝 소서가 쓸 수 있는 가장 강려크한 마법. 체라보다 딜이 좋으므로 체라소서도 단일딜은 라이트닝을 쓰는 경우가 보통이다.


인데 라이트닝의 한계인 엄청난 민맥뎀으로 인해 사실은 로또를 노려봐야 할 때도 있다.


체라, 노바, 차지드 볼트에 시너지를 받는다.



시전 모습.


1레벨 : 라이트닝 데미지 1-40 (스샷에 43인 이유는 차지드 볼트 1레벨때문에 시너지가 들어갔음)


20레벨 : 라이트닝 데미지 1-272


20레벨 + 풀 시너지 + 라이트닝 마스터리 : 21-5963



7. 체인 라이트닝


최소 요구 레벨 : 18




체라소서의 밥줄. 1레벨부터 5타겟 공격이라 사냥속도가 무시무시하게 빠르지만


안타깝게도 헬 난이도부터는 널린게 라이트닝 면역(Immune to Lightning) 인지라, 용병(혹은 캐릭이 직접)이 '무한의 공간' 룬워드를 들고 있지 않으면 사냥이 무척 어렵다.


참고로 워3이나 와우의 연쇄번개 따위와는 다른게 타겟이 바뀌어도 공격력 감소 따윈 없다.



시전 모습. 차지드 볼트, 노바, 라이트닝에 시너지를 받으므로 체라소서는 체라,차지드,노바,라이트닝,라마 5개 스킬을 마스터 해야 되는데 텔포 등을 고려하면 100개가 넘는 스킬포인트를 쏟아부어야 한다. 따라서 차지드나 노바는 마스터를 해야하기는 하되 우선순위가 조금 밀리는 편.


1레벨 : 라이트닝 데미지 1-40 5타겟


20레벨 : 라이트닝 데미지 1-281 9타겟


20레벨 + 풀 시너지 + 라이트닝 마스터리 : 라이트닝 데미지 12-3611 9타겟



8. 썬더 스톰


최소 요구 레벨 : 24



1.09시절 라이트닝 저항이 낮았던 서민들에게는 충격과 공포였던 스킬. 버프형에다 자동타겟팅이라 소서리스가 신경쓸 필요가 없어서 더욱 무섭다.


하지만 .. 거창한 이름과는 달리 이펙트는 좀 아쉽다.


그리고 지금와서는 아무도 신경 안쓰는 스킬...


그리고 디아블로는 왜 프랩스로 동영상 촬영이 안되는거야 썅할



시전하면 이와 같은 전기?를 두르고 다니며, 근처(화면 내)에 적이 지나갈 경우 자동으로 타겟팅해서 폭격한다.


스킬이 올라갈수록 공격 간격이 짧아진다.


단 1.10에서는 시너지의 부재로 1만 찍거나 혹은 스킬포인트의 부족을 이유로 1도 찍지 않는 경우가 많다. 체라소서의 필수 스킬은 아니기 때문


1레벨 : 라이트닝 데미지 1-100 32초 유지


20레벨 : 라이트닝 데미지 195-294 184초 유지


20레벨 + 라이트닝 마스터리 : 라이트닝 데미지 737-1111 184초 유지



9. 에너지 쉴드


최소 요구 레벨 : 24



피해의 일정 부분을 마나로 흡수하는 스킬.


1.09때야 아무나 하던게 3원소였으니까 스킬포인트 널럴하면 하나씩 투자해서 켜고 다녔지만 


지금와서는 전략적으로 pk용 에쉴소서를 육성하는 게 아니면 투자하지 않는다.


만일 에너지 쉴드 활성화 도중 맞아서 마나가 바닥이라면? 쉴드 꺼지는 거지 별 거 있나...


텔레키네시스에 시너지를 받는 요상한 스킬로, 에쉴소서는 텔레키네시스도 마스터한다.


또한 마나량 = 흡수량이므로 이 소서들은 바이탈보다 에너지에 집중투자하는 경우가 많다.



시전하면 저렇게 황금색 공 모양이 머리 위에서 떠다닌다.


1레벨 : 피해의 20% 흡수 144초 지속


20레벨 : 피해의 75% 흡수 1284초 지속



10. 라이트닝 마스터리


최소 요구 레벨 : 30



라이트닝 마법의 데미지를 % 단위로 올린다. 파이어 마스터리보다 그 정도가 크다.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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