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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몬스터 개요

몬스터란

by Lucidity1986 2012. 11.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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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 2는 퀘스트를 통해서는 경험치를 획득할 수 없다. 오직, 몬스터의 사냥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는데

몬스터의 유형은 악마, 언데드, 동물 등 기타로 분류되며, 또 그 중에서도 유니크, 챔피언, 일반 몬스터로 구분된다.



몬스터의 유형은 스크린샷과 같이 이름 밑에 표시된다. 악마나 언데드 이외의 몬스터는 따로 표시되지 않는다.

유니크, 챔피언 몬스터는 이름의 색깔(유니크=금색, 챔피언=파란색)으로 구분되며, 디아블로 등 액트 보스는 전부 유니크로 취급된다.

모든 언데드 몬스터는 둔기류 무기에 대하여 50%의 추가 피해를 입는다.



플레이어의 레벨과 몬스터 레벨의 차이에 따른 경험치 획득은 다음과 같다.

+- 5 이내 : 100%

+- 6~10 : 100%보다 적음

+-10 이상 : 5%


해당 방의 플레이어 인원수와 몬스터의 체력/경험치 증가율은 다음과 같다.

1인 방 : 생명력, 경험치 둘다 100%

2인 방 : 150%

3인 방 : 200%

4인 방 : 250%

5인 방 : 300%

6인 방 : 350%

7인 방 : 400%

8인 방(풀방) : 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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